처음으로     

 

 

ʾ

 

 

"돈 버는 농수산업 정책 통해 온기 불어넣겠다"

기자명 : 시사주간지… 입력시간 : 2015-12-18 (금) 09:22

"돈 버는 농수산업 정책 통해 온기 불어넣겠다"

 

2017 군정 설계- 진도군

 

1·2차 김 가공 시설 증설 통해 수산 소득 극대화 추진

대명리조트 효과 배가위해 초사권 관광기반시설 조성

울돌목 해상케이블카진도아리랑 시네마 3~4월 개관

추모재난교육훈련시설 갖춘 국민해양안전관 착공

 

"농어민들이 실제로 부가 늘어나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농수산업 정책을 펼쳐 지역에 온기를 불어넣겠습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은 '2017년 군정운영계획'을 밝혔다.

 

이 군수는 "그 동안 우리는 '군민소득 1조원 달성과 관광객 500만명 유치'라는 지역 발전의 큰 희망을 향해 할 수 있다는 열정과 노력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올해도 우리군 곳곳에서 변화의 바람이 일어날 것"이라면서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군정 방향을 제시했다.

 

이 군수는 무엇보다 " 농어민의 실질적 소득증대로 직결되는 농수산업 정책을 펼쳐 잘사는 진도를 만들어 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농산물의 가공, 포장 등을 위한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건립과 울금가공클러스터 사업 등을 추진하고 새로운 지역 특화산업으로 쑥 향토산업 선정과 구기자 소득화를 추진키로 했다.

 

특히, 전국에서 최상의 품질과 최대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수산 소득의 효자품목인 김 산업화를 위해 기존 1차 김 가공시설 증설보수하고 대규모 김 가공시설, 조미스낵 김 등 2차 김 가공시설을 신규로 유치할 계획이다.

 

전복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 표준화된 전복생산 시설이 필요함에 따라 전복유통시설 건립과 해삼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바다 씨 뿌림 확대, 축제식 양식 육상틀 사업 등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이 군수는 "지역의 명운을 가르게 될 투자 유치와 국책 사업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중국 장자도그룹과는 전복수출, 해삼사업 본격 추진 등으로 지역 수산인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고 있으며 진도 대명해양리조트 조성사업은 지난 해 착공에 들어가 터널, 기반공사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진도 대명해양리조트 조성 사업의 효과 배가를 위해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된 초사권 일원에 국비 92억원을 투입, 관광기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중국 자본을 유치해 진도국제항 조성을 중장기목표로 추진하기 위해 진도항 2단계 건설공사, 진도항 여객터미널 공사도 2018년까지 448억원을 투입해 완공한 뒤 서남해안 물류거점항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울돌목 해상케이블카는 궤도운송 사업 허가 후 3월 착공할 예정이다.

 

사업비 470억원이 들어갈 초평국가어항은 기본 설계, 400억원이 투입되는 서망다기능어항은 실시설계에 들어가는 등 어항개발도 본격 추진된다.

 

이 군수는 "특색있는 관광문화예술역사 자원의 브랜드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관매도 가고 싶은 섬 가꾸기, 국립 자연휴양림, 조도 전망의 섬, 모도 해안산책로, 진도아리랑 벽천, 사천물놀이 시설, 자연친화 등산로, 경관 숲 조성 사업 등을 추진해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명품 관광지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특히, 30여 년간 극장이 없던 진도군에 4'진도아리랑 시네마'를 개관하고 지역 출신 국전작가인 옥산, 백포, 금봉에 이어 '전정 미술관'을 개관하는 등 지역에 문화예술 인프라를 확충하기로 했다.

 

진도의 관문인 녹진에 진도여행 종합안내센터를 건립하고 , 파크골프장, 야구장과 럭비구장 조성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도 강화키로 했다.

 

이 군수는 "범 군민 '환경클린운동' 지속 추진과 '마을가꾸기 사업'의 대대적 추진을 통해 아름다운 진도를 만들어가는데 매진하겠다"고 했다. 이 군수는 특히 이 두 사업은 두고두고 진도의 자랑이자 다음 세대에 물려줄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면서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했다. 주거환경 개선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150호의 LH 공공 임대주택을 올해 착공하고 지난해 공모 신청한 국비 114억원의 공공 실버주택사업도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이 군수는 "사람 중심의 안전한 진도와 모든 군민을 품는 따뜻한 진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재난재해 등 위기상황 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민관군경으로 구성된 안전진도실천협의회의 견실한 네트워크 구축과 생활 속 안전체험 교육으로 군민 안전문화 의식을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특히, 국민해양안전관을 착공, 추모시설과 함께 재난교육훈련 중심시설로 조성해 학교, 기관, 기업 등으로부터 피교육생 유치로 관광객 유치의 동반 상승효과를 꾀할 방침이다.

 

이 군수는 끝으로 "모든 군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정책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복지사각 가정이 없도록 민관협력 사회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하고 주거환경이 취약한 장애인다문화보훈조손가정 등 주택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체육일자리교육 프로그램을 늘려가고 여성플라자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 전몰군경 유족미망인 보훈명예수당 신규 지급 등 각계 각층에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시사주간지뉴스타임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광고안내 | 기사제보 | 취재요청 | 제휴문의

 

Copyright©2013. 시사주간뉴스타임 All rights reserved.
시사주간뉴스타임 서울시 중구 퇴계로45길 31-15(예관동 70-16번지) 3,4층
관리자이메일E-mail : ssjj5008@naver.com,ssjj5008@daum.net 대표전화 : /팩스 02)2285-5688
발행인/대표자 : 김성진(김재팔) 잡지등록증:서울 중,마00031
시사주간뉴스타임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